[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HS Ad 기사입력 2023.03.15 09:38 조회 2262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귀여운 모습의 다양한 캐릭터와 긍정적인 말투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최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브젝트'와 콜라보하여 약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이름하여 '건강이 최고심'.


출처: 오브젝트 인스타그램(@insideobject)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각종부적 100종, 미니 쿠폰 엽서와 편지지 그리고 카드홀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예요. 콘셉트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힘을 주는 문구의 굿즈들이 가득해요. 현재 평일에도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자랑하며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AI+대화=챗 GPT


 


올해, 국내외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장본인이 아닐까 싶어요. 챗 GPT는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과제, 논문 등을 작성해 주거나, 토론을 하거나,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등 각 레벨에 따라 다른 내용의 독후감을 작성해 주는 등 기존에 존재하는 AI 채팅 프로그램보다 높은 퀄리티의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챗 GPT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거나, 이의를 제기하고, 내용에 따라 답변을 거부하는 능력까지 있다고 해요.
 
버전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더 깔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야말로 '완전체'가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챗 GPT의 수준 높은 대화력을 다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나만의 AI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해요.


[기초 가이드] 말하고 움직이는 '나만의 AI 아바타 만들기' (미드저니 + 챗GPT + 클로바더빙 + D-ID) / 출처: 조조월드 Jojoworld 유튜브


미드저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챗 GPT가 대사를 써주면, 클로바 더빙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목소리를 만들고 더빙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지난 1월,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과 함께 솔로 앨범을 발매했어요! 오랜만의 솔로 앨범과 지민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컴백과 함께 과거 태양의 콘서트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자급자족 유튜브


국내 콘서트에서 팬들을 위해 2분가량 프리스타일로 노래를 한 영상인데, 최근 해당 영상을 패러디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밈화 되고 있어요. 개그맨 김해준, 그룹 블랙핑크 등이 해당 영상을 따라 했으며, 원본 영상 같은 경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음색 때문에 '음원 발매'를 외치는 사람도 늘고 있답니다.

 
[블랙핑크] 빅뱅 태양 따라하는 블핑 ㅋㅋㅋㅋ #Shorts / 출처: 치츄영업사원 유튜브
태양인 - 여러분 / 출처: 김해준 유튜브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꾸웨액...
뭐라고?
카우룽카우룽...
...?
더부리부리
... 랩하니?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좌,중) 트위터(우)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더부리부리... 무슨 말이냐구요? 상대방의 말을 잘못 들은 데서 유래된 밈이에요!
 
꾸웨액=후회해
카우룽카우룽=가을은 가을
더부리부리=덮을 이불이



 
 
출처: 유튜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상황들과 단어들이 밈화되며 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상황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등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나랑 영화 보러 갈래,,,? 아님 나한테 시집이나 올래...?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 같은 밈이에요. 귀여운 듯, 무심한 듯 설레게 하는 게 포인트! 2020년 트위터에서 화재가 된 해당 밈이 최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트위터(좌) 네이버 블로그(우)


최근에는 주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분위기가 다른 사진 2장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팬 사인회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 출처:HYBE LABELS 공식 유튜브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그리고 호시가 모인 유닛 그룹 '부석순'. 지난 2월 파이팅 넘치는 노래! '파이팅 해야지'와 함께 컴백했어요! '퐈이링~ 해야쥐~'라는 입에 착 감기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세븐틴 공식 유튜브 쇼츠

출처: 트위터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와 배우들이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월요병을 치유해 주는 출근송 역할을 해주기도 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혹시 프린팅박스를 아시나요?



출처: 프린팅박스 공식 홈페이지
 

프린팅박스는 사진/문서를 인화할 수 있는 기계예요. 줄여서 '프박'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주로 사진 인화에 많이 사용되며, 사진 또는 그림의 원작자가 프린팅박스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후, 코드를 받아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누구나 프린팅박스에 가서 사진/그림을 인화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최근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팬아터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공유한 그림을 인화하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프린팅박스 용지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HS애드 #최고심 #AI #GPT #태양 #CGV #세븐틴 #부석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2008년 BTL부문 리뷰 및 2009년 전망
BTL은 다양한 방법의 광고매체와 새로운 기법의 프로모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Promotion’분류방법으로는 그 영역의 한계가 모호해져서 새로운 분류체계로 등장한 영역이다. 세일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중심으로, 전시, 스폰서십, PPL, 인터넷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이 영역에 포함되며 소비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제품의 구매로 유도하는 프로모션 수단이다. 유럽의 ATL과 BTL의 비율은 45:55 정도이며, 미국의 저명한 BTL 전문지인 프로모 매거진(PROMOMAGAZINE)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경험, 시도, 샘플링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7%나 된다고 한다. 또한 미국시장 내 2001년~2007년 ATL과 BTL 시장 추이를 비교해 보아도 BTL은 연평균 7.8% 의 성장률을 보이며 ATL을 압도하고 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소프롤레
woo8166
서브웨이
woo8166
오샨
poppop01
닥터외트커
woo8166
구글픽셀
soljhs